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에스와이엠헬스케어(주)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그에 적용되는 약관을 마련하였습니다. 본 약관은 여러분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하고 있으므로 시간을 내서 주의 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만, 별도로 정의되지 않은 용어 중 법령상 용어는 해당 법령상의 정의를 따르고, 일반적인 거래상 용어는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2.1 사이트 : 회사가 재화 또는 서비스를 직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콘텐츠 및 상품들을 판매하거나 또는 판매를 중개하는 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서비스 플랫폼을 말하며 회사가 모바일 환경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웹과 앱을 포함합니다.
2.2 서비스 : 회사를 통하여 회원에게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3 이용자 : 회사의 웹사이트(https://medshare.co.kr/)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4 회원 : “회사”의 웹사이트(https://medshare.co.kr/)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로부터 회원 ID를 부여받아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5 회원가입: 회원이 회사와의 사이에 이 약관의 내용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말합니다.
2.6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2.7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본인확인과 비밀 보호를 위해 자신이 설정한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2.8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2.9 콘텐츠(Contents) :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정보를 의미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이들의 복합체를 포함한다)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2.10 포인트 : “회사”의 웹사이트 내에서 강좌 및 기타 상품 구매 시 실제 결제 금액의 일정 비율이 무상으로 적립(일부 제외) 혹은 이벤트 및 커뮤니티 참여 등에 대한 보상으로 무상 적립된 인터넷상의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포인트 환불은 불가하며, 유효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는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 포인트는 유료 강좌 구매 시 사용 가능하며 배송비, 이벤트 상품 등 일부는 회사 정책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11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개통 후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 표시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4.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4.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4.3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5.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그러나 사이트의 운영상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해 서비스 중단을 사전 통지하기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유 해소즉시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2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가 제시한 조건이 있는 경우에는 그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보상기준 등을 공지하거나 통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시 통용되는 교환가치를 고려하여 회원에게 현물 또는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제 6조 (회원 가입)
6.1 이용자는 본 약관의 내용을 숙지하여 그 내용에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약식에 관련 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6.2 회원 가입을 신청하는 이용자가 그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관련 정보는 실제에 부합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을 포함하여 실제와 다른 정보를 입력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회사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6.3 회사는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② 본인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③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④ 다른 사람의 명의 기타 개인 정보를 사용하는 경우
⑤ 회원가입 신청양식의 제시 기타 방법으로 회사가 이용자에게 요청한 정보에 대하여 허위 정보를 제공하거나 고의적인 기재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⑥ 회사의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거나 본 약관21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⑦ 이용자가 회사에게 제공하는 의사표시나 정보의 내용이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위반하거나 위반할 우려가 있는 경우 또는 타인을 모욕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경우
6.4 회사는 회원으로 가입시키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장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상당한 지장이 있는 경우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7.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7.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대금의 지급 기타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⑤ 다른 이용자가 회사로부터 정상적인 서비스를 받는 것을 방해하는 경우
7.3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다시 반복되거나 회사의 경고 또는 시정 요청을 받은 후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7.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7.5 회원이 회원가입 후, 계속하여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휴면회원으로 전환시킬 수 있으며 휴면회원으로 전환된 경우 고객님의 회원정보가 별도 분리 저장됩니다. 휴면전환된 계정은 간단한 절차를 거친 후 계정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7.6 제 2항, 5항의 이유로 회원 자격을 상실한 ID의 결제 정보, 적립금/포인트, 개인공간 (내강의실)에 저장된 유/무료 온라인 콘텐츠 등 관련정보는 회원 자격 해지와 동시에 같이 소멸됩니다.
7.7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후라도 회원의 자격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8.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가입 시 기재하거나 변경 기재한 개인정보로 전자우편, 유무선 전화, 쪽지, 유무선 메시지, 팝업 창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8.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의 웹사이트 게시판 또는 팝업창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9.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①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② 콘텐츠 상세정보 확인 ③ 결제하기 클릭 ④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환불규정 안내) ⑤ 성명,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 입력 ⑥ 결제수단 선택 ⑦ 결제금액 재확인 ⑧ 결제
9.2 회원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계좌이체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9.3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명의 또는 보호자[법정대리인]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법정대리인]는 본인 동의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9.4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ㆍ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결제금액은 보호자[법정대리인]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9.5 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ㆍ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9.6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②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③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9.7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9.8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0조(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0.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10.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10.3 온라인무통장입금
10.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10.5 수령 시 대금 지급
10.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10.7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10.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1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1.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11.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 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2조 (재화 등의 공급)
12.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12.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 다.
제13조 (과오금 환급)
13.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고,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과오금을 환급합니다.
13.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이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의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13.3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급을 거절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 되었음을 입증합니다.
13.4 회사는 과오금에 대하여 제1항부터 제3항까지에서 정하고 있는 사항 이외의 것에 대해서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환급처리합니다.
제14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4.1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불법행위(해킹, 녹화, 녹음, 동영상파일 추출, 동영상 캡쳐 프로그램, 녹음 프로그램)를 할 경우 보안서버를 통해 불법행위 시점의 IP정보, 맥어드레스, 컴퓨터 화면, 기타 하드웨어 정보 등의 자료를 수집하여, 이를 토대로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킬 수 있으며, 저작권 침해로 판단되는 경우 부정이용 식별을 위해 수집된 정보를 사법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14.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①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디바이스(PC, Mobile, APP 등)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②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③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④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⑤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14.3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되었을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부정이용 금지 규정에 따라 재제 조치하며, 회원은 해당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 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회사의 본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지원팀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14.4 회사가 식별하여 부정사용자로 최종 확인된 회원이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회원은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민, 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15.1 회사와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회사가 표시·광고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15.2 회원이 재화 등의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 회사에 공급받은 재화를 반환하여야 하며, 회사는 재화 등을 반환 받은 날부터 5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불합니다.
15.3 청약철회 시 재화 등이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하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15.4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반품, 교환 및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①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되거나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②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이 지나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6.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16.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제17조 (온라인 강좌 환불의 조건과 방법)
17.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의 취소 의사표시를 한 경우 이를 즉시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한 후 환불합니다.
17.2 환불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7.3 환불에 필요한 비용 발생시 해당 비용은 환불 신청한 회원이 부담합니다.
17.4 회원은 구매 시 제공받은 부가상품(사은품, 마일리지 등)을 반환해야 하며, 부가상품을 이용한 경우 부가상 품의 가액을 공제한 나머지를 환불하여 드립니다.
17.5 기간제 정액상품 기타 비 정규 강좌는 일반강좌의 판매금액 기준으로 책정되며, 별도의 환불 조건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18조(개인정보보호)
18.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8.2 회사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8.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18.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8.5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18.6 회사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18.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 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18.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8.9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 19조 (회사의 의무)
19.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최선을 다합니다.
19.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19.3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나 판매한 상품이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 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19.4 회사는 회원이 자신의 유료서비스 이용 및 대금 결제 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필요한 경우 회사는 불만이나 불편 사항을 제기한 회원에게 그 처리 과정과 처리 결과를 회사의 웹사이트 내 게시판이나 전자우편을 통해 통지합니다.
제 20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20.1 17조의 경우를 제외한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0.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20.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가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고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회사의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를 위해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하는 경우 회원은 즉시 따라야 합니다.
20.4 회사는 회원이 본 조 18.2항 및 18.3항을 위반하거나 필요한 조치를 즉시 이행하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중대한 과실이 없는 이상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1조 (회원의 의무)
21.1 본 약관에서 허용하고 있거나 회사가 명시적으로 동의하지 않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게 한정됩니다. 회원은 제3자에게 자기의 회원 자격으로 이용하게 하거나 제3자에게 회원 자격을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1.2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①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②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③ 회원이 기타 불법적인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④ 회원이 자기 ID 및 개인정보를 타인과 공유하거나, 타인의 ID 및 개인정보를 공유하는 행위
⑤ 회원이 회사로부터 유ㆍ무상으로 제공받은 캐쉬 등의 재화를 제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⑥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서비스나 상품을 판매하는 행위
➆ 회원이 다량의 정보나 광고성 정보를 다량으로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의 서비스제공을 방해하는 행위 또는 방해할 목적이 있는 유사 행위 ➇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➈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 수단 혹은 회사에서 제공한 이벤트로 인하여 적립된 포인트를 비상적으로 현금 환급받거나 기타 기술적 혹은 물리적으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적립하는 경우
➉ 회사나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로서 온라인 시험, 모의고사, 동영상 강의, 온라인 콘텐츠 기타 다양한 정보제공 서비스 등을 이용할 때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하는 등의 행위
⑪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⑫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제 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22.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2.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22.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3조 (분쟁의 해결 등)
23.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가 인정되는 경우 보상처리를 위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절차를 마련하고 이행합니다. 그러나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지합니다.
23.2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이 해결되지 않은 경우에는 본 약관과 대한민국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기로 합니다.
제 24조 (면책)
24.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4.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상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4.3 회원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의 정확성, 신뢰도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24.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 콘텐츠 이용을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1년 8월 2일부터 적용합니다.
|
사업자명:
에스와이엠헬스케어(주) | 사업자등록번호:869-88-00917 | 주소:
서울특별시 성북구 종암로 18 202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