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인터넷강의를 시청하려 하니 아쿠아플레이어를 설치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아쿠아플레이어가 무엇인가요?
▶아쿠아플레이어(AqnaPlayer)는 HD 동영상 스트리밍 전송 웹플레이어입니다. 메드쉐어 에서는 인터넷강의 컨텐츠를 사용자분께 더욱 고품질의 화면을 제공하고자 아쿠아플레이어를 통하여 강좌를 지원하여 드리고 있으며, 따라서 이 프로그램을 반드시 설치하셔야만 메드쉐어의 인터넷강의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2. 모바일/태블릿pc도 강의를 시청할 수 있나요?
▶pc모드로는 강의 시청이 불가하여 아쿠아플레이어(AquaNManager) 앱을 구글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은 후 어플을 통해 시청이 가능합니다.
3. 강의 수강이 가능한 pc 환경
▶Windows 운영 체제, 맥북,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이상, 크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 수강 가능합니다.
4. "미디어 경로를 입력하지 않았습니다" 오류 시 조치 방법
▶강의재생 시 "미디어 경로를 입력하지 않았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재생 후 20초 이내 발생할 경우 보안프로그램 및 타 미디어, 캡쳐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강의수강 전 공공기관 사이트 및 은행사이트 접속하실 경우 해당 사이트는 종료하셔도 보안프로그램 프로세스는 실행중일 수 있어 아쿠아 플레이어와 충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강제로 프로세스를 중지하지 않을 경우 PC를 재부팅해주시면 해결 가능합니다. 또한 강의재생 시 강의화면 외 기타 미디어 프로그램 (타 플레이어, 녹화, 녹음) 프로그램이 실행중일 경우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강의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될 수 있사오니, 종료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5. 강의 재생 도중 "비디오 파일이 잘못 되었거나 지원하지 않는 형식입니다" 메세지 출력 후 강의 재생이 안됩니다.
▶ 이 경우 네트워크 속도가 저하 되었을 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경우 일정한 네트워크 속도를 제공 받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공공장소(카페, 도서관 등) 에서의 무선 인터넷 사용 시 이러한 현상이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화질 버전 강의 수강 시 이러한 현상은 개선 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유선 인터넷을 사용하여 강의를 수강하여 주시고 무선 인터넷의 경우 와이파이 공유기를 업그레이드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인터넷 속도 50mbps 이상이 나올 경우 수강을 권장합니다.
6.아쿠아 N 플레이어 재생 시 "접근 권한이 없습니다" 메시지가 발생되는 경우 회원 PC에 국가 또는 지역 설정을 대한민국이 아닌 다른 언어로 설정하여 발생된 문제입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을 변경해 주신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원인으로 영상이 멈추는 현상이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
- 운영체제별 아래 경로에서 표시언어 설정을 한국어(대한민국)으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 WIN XP 이하 : 제어판 > 국가 또는 지역 > 관리자 옵션 > 시스템 로캘 변경 > 한국어( 대한민국) 선택 - WIN 7 , 8, 10 : 제어판 > 시계,언어 및 국가별 옵션 > 표시언어 변경 > 관리자 옵션 탭 > 시스템 로캘 변경
7. 강의 재생 시 버퍼링이 발생할 경우 & 동영상 재생 시 재설치 메세지가 자꾸 나옵니다.
|
사업자명:
에스와이엠헬스케어(주) | 사업자등록번호:869-88-00917 | 주소:
서울특별시 성북구 종암로 18 202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