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고객지원 > 공지사항 > 상세보기
공지사항( 4 )
제휴문의( 0 )
광고문의( 0 )
영상 플레이어 설정 방법

2022-12-21 17:10:17

1. 인터넷강의를 시청하려 하니 아쿠아플레이어를 설치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아쿠아플레이어가 무엇인가요?

 

아쿠아플레이어(AqnaPlayer)는 HD 동영상 스트리밍 전송 웹플레이어입니다.

메드쉐어 에서는 인터넷강의 컨텐츠를 사용자분께 더욱 고품질의 화면을 제공하고자 아쿠아플레이어를 통하여 강좌를 지원하여 드리고 있으며, 따라서 이 프로그램을 반드시 설치하셔야만 메드쉐어의 인터넷강의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2. 모바일/태블릿pc도 강의를 시청할 수 있나요?

 

pc모드로는 강의 시청이 불가하여 아쿠아플레이어(AquaNManager) 앱을 구글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은 후 어플을 통해 시청이 가능합니다.

 


3. 강의 수강이 가능한 pc 환경

 

Windows 운영 체제, 맥북,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이상, 크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 수강 가능합니다.

 


4. "미디어 경로를 입력하지 않았습니다" 오류 시 조치 방법

 

강의재생 시 "미디어 경로를 입력하지 않았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재생 후 20초 이내 발생할 경우 보안프로그램 및 타 미디어, 캡쳐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강의수강 전 공공기관 사이트 및 은행사이트 접속하실 경우 해당 사이트는 종료하셔도 보안프로그램 프로세스는 실행중일 수 있어 아쿠아 플레이어와 충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강제로 프로세스를 중지하지 않을 경우 PC를 재부팅해주시면 해결 가능합니다.

또한 강의재생 시 강의화면 외 기타 미디어 프로그램 (타 플레이어, 녹화, 녹음) 프로그램이 실행중일 경우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강의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될 수 있사오니, 종료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5. 강의 재생 도중 "비디오 파일이 잘못 되었거나 지원하지 않는 형식입니다" 메세지 출력 후 강의 재생이 안됩니다.

 

 이 경우 네트워크 속도가 저하 되었을 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경우 일정한 네트워크 속도를 제공 받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공공장소(카페, 도서관 등) 에서의 무선 인터넷 사용 시 이러한 현상이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화질 버전 강의 수강 시 이러한 현상은 개선 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유선 인터넷을 사용하여 강의를 수강하여 주시고 무선 인터넷의 경우 와이파이 공유기를 업그레이드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인터넷 속도 50mbps 이상이 나올 경우 수강을 권장합니다.

 


 

6.아쿠아 N 플레이어 재생 시 "접근 권한이 없습니다" 메시지가 발생되는 경우

회원 PC에 국가 또는 지역 설정을 대한민국이 아닌 다른 언어로 설정하여 발생된 문제입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을 변경해 주신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원인으로 영상이 멈추는 현상이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

 

- 운영체제별 아래 경로에서 표시언어 설정을 한국어(대한민국)으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WIN XP 이하 :  제어판 > 국가 또는 지역 > 관리자 옵션 > 시스템 로캘 변경 > 한국어( 대한민국) 선택

WIN 7 , 8, 10 :  제어판 > 시계,언어 및 국가별 옵션 > 표시언어 변경 > 관리자 옵션 탭 > 시스템 로캘 변경

 


7. 강의 재생 시 버퍼링이 발생할 경우 & 동영상 재생 시 재설치 메세지가 자꾸 나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